그웬 템트리 공략 스킬콤보, 룬, 카운터 챔피언

728x90

 

 

 

롤에 새로나온 챔피언이 나왔습니다. 그웬이라는 신성한 재봉사가 나왔는데요~ 오늘 그웬 템트리와 룬, 스킬콤보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께요! 그웬은 많은 분들이 OP챔피언이라고 하시는데~ 그것도 맞고 딜탱으로 가면 더더욱 좋은 효과를 가져가기 때문에 일단 보시죠~!

 

 

 

그웬 룬은 정복자를 가줍니다. 정복자를 가줘서 근접 챔피언에게 있어서는 정복자만한 것이 없습니다. 탑 공략이므로 정복자를 들어주고 승전보, 민첩함, 최후의 일격을 들어주도록 합니다. 부에는 피의맛으로 피흡 능력을 올려주고 굶주린 사냥꾼을 올려주도록 합니다. 

 

탑이라 합류와 라인전 복귀를 위해서 텔포를 들어주도록 합니다.

 

 

 

그웬 스킬 트리 입니다. 

 

그웬의 주된 공격은 Q이며, 그웬이 Q 스택을 얼마나 잘 쌓고 중앙을 맞추느냐가 가장 큰 그웬 스킬의 이해도와 공략일 것이고, W의 원거리 공격 흘리기를 얼마나 잘 컨트롤 하냐에 따라서도 많은 변수가 있습니다. 선템의 경우 서리불꽃 건틀릿을 기준으로 가기 때문에 딜이 약할 수 있으나 Q의 중첩 스택이 큰 몫을 해내기 때문에 딜 걱정 없습니다.

 

그웬 스킬콤보는 E > 평 평 평 평 > Q > 평 평 > W는 상황에 따라서 넣어주시면 됩니다.

 

R같은 경우에는 한타 시작할때 맞춰주시는게 좋습니다.

 

그웬 템트리

 

그웬 템트리에서는 서리불꽃 건틀릿으로 가줍니다. 초반에 탱킹함을 가져가고 선점을 가져간 후에 2코어로 내셔를 가주시면 빠르게 스택을 쌓을 수 있습니다. 가장 중요한 코어템이라고 볼 수 있고, 3코어는 존야 입니다. 이렇게 3개의 코어는 기본적으로 가져가야 합니다. 서리불꽃 건틀릿은 필수가 아닌 선택이고 나머지는 필수입니다. 그웬 템트리의 경우 상황에 따라서 탱템으르 가주는 것도 좋습니다. 위 템트리대로 가도 되고 상황에 따라서 벤시나 악마의 포옹, 우주의 추진력, 대자연의 힘 등으로 가주시면 됩니다. 

 

 

그웬 카운터는 피오라, 아칼리, 갱플랭크 입니다. 1:1 대결구도에서는 피오라와 갱플이 압도적으로 강하며, 아칼리의 경우 그웬의 w 스킬 상성이고, 그웬은 암살류 챔피언에게 약하고 탱커형 챔피언에게 강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