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 제철 생선 추천 효능 알아보기

728x90

 

 

 

안녕하세요~ 오늘은 겨울에 정말 맛있고 살이 탱탱한 겨울 제철 생선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겨울에는 많은 사람들이 식중독 걱정 없이 생선회를 즐기곤 합니다. 오늘은 생선회도 맛있고 조림, 탕 등 여러가지 요리가 가능한 생선들이 많습니다. 간단하게 겨울 제철 생선 추천 해드리면서 ~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명태 효능

 

명태에는 여러가지 생선 이름이 있습니다. 생태, 동태, 북어, 황태, 노가리, 코다리 등 지역마다 불리는 명이 40가지가 넘습니다. 여러가지 음식에 어울리며, 시원한 탕으로도 많이 먹는 생선입니다. 명태에는 비타민이 풍부하여 눈건강과 피부미용, 피로 회복과 체력 보강에 효과적입니다. 겨울철 탕 음식으로는 단연코 1순위 손꼽히는 명태이기에 겨울 제철생선 추천!

 

 

 

 

 

광어 효능

 

광어는 다들 아시다시피 국민 횟감이죠? ㅎㅎ 회 못드시는 분들 빼고는 거의 다 드셔보셧을 거라 예상합니다. 꼬들꼬들하면서도 무난하게 맛있는 회이기에 맛이 아주 좋죠~ 광어 효능에는 저칼로리라 체중 감량에 효과적이고, 오메가 3 가 풍부합니다.  

 

 

 

 

 

도미 효능

 

도미에는 겨울철 고단백 식품의 왕으로 불리는 횟감입니다. 맛이 담백하고 소화가 잘되어 누구나 드시기에 좋은 생선입니다. 겨울철에는 회로 드실 경우 기름기가 찰져서 정말 맛있는 생선입니다. 또 피로 회복에 좋고, 알콜 해독에도 효과적입니다. 겨울 제철 생선 추천 해드립니다. 

 

 

 

 

 

 

아귀 효능

 

아귀는 원래 버리는 생선이였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못먹을 정도로 귀한 생선이 되서 아귀찜으로 먹으면 담백하고 정말 고소함을 자아내는 생선입니다. 아귀는 다이어트 식품에다 콜라겐이 풍부해 피부 미용에 도움을 주고 피로회복, 콜레스테롤을 낮춰주고 각종 효능이 많은 생선입니다.

 

 

 

 

 

삼치 효능

 

3대 등푸른 생선 중 하나인 삼치입니다. 삼치는 구이로 먹을때 정말 맛있고 담백하죠~ 회도 먹기도 하는데 잡자마자 바로 죽는 생선이기에 산지에서 바로 잡아 드시는거 아니면 구이나 조림으로 먹습니다. 삼치 효능은 치매예방에 좋고 두뇌개발에 효과적입니다. 피부미용과 시력개선에 도움을 주기도 합니다. 

 

 

 

 

 

과메기 효능

 

과메기는 쌀쌀한 겨울에 많이 먹는 생선입니다. 냉동과 해동을 반복하면서 건조시키는 방법으로 만들어지는데요~! 청어와 꽁치를 주로 사용한다고 합니다. 맛은 기름기가 정말 끝내주고 고담백 식품이라 건강에도 매우 좋습니다. 피로회복과 빈혈 예방, 피부미용, 혈관 질환 예방에 효과적이라 매우 좋은 생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