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 제철 해산물 효능 알아보기 (굴, 꽃게, 꼬막, 홍합, 새우, 전복)

728x90

 

 

 

이제 여름이 다 지나가고 가을이 찾아오고 있습니다. 가을에는 어떤 제철 해산물들이 있는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가을 해산물은 사계절 중에서 가장 맛있는 계절입니다. 가을 제철 해산물이 영양가 넘치고 맛도 훌륭하기 때문에 해산물과 효능에 대한 글을 알아보겠습니다.

 

 

 

 

 

더보기

대하 효능

 

대하는 가을철에 먹는 대하가 가장 맛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흰다리 새우랑은 다른 꽉찬 영양소와 단맛이 올라와 소금구이로만 해서 먹어도 정말 맛있는 해산물입니다. 대하 효능에는 면역력 강화, 뼈 건강 증진, 간 기능 개선, 고혈압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오메가3 성분이 풍부한 대하는 가을철에 먹으면 최상의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더보기

홍합 효능

 

가을 제철 해산물인 홍합은 술찜이나 홍합탕, 짬뽕 같은 국물 요리에 많이 쓰입니다. 홍합에는 비타민 E,C가 풍부하여 피부 미용에 좋고, 기력 회복, 숙취해소, 성인병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국물요리를 먹을때 시원한 맛을 자아내고, 찜으로 먹으면 더욱 맛있는 가을 제철 해산물입니다.

 

 

 

 

더보기

전복 효능

 

전복은 바다의 명품으로 알려진 해산물입니다. 미네랄과 비타민이 풍부하여 피부미용에 정말 좋으며, 원기회복, 자양강장과 같은 스테미너가 꽉찬 해산물입니다. 또한 눈 건강과 심혈관 질환에도 좋기 때문에 가을철에 챙겨드시는걸 추천해드립니다. 몸 건강에 도움을 주고, 바다의 산삼이기 때문에 가을 제철음식으로 제격입니다.

 

 

 

 

더보기

굴 효능

 

바람둥이 카사노바가 꼭 챙겨 먹었다는 굴입니다. 굴에는 단백질, 철분, 엽산, 아연 등 정력에 좋은 성분들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서 가을과 겨울철에 남성분들이 많이 챙겨먹는 가을 제철 해산물입니다. 우리가 알고 있는 정력 강화 외에도 면역력 강화, 성인병 예방, 간 건강, 빈혈 예방과 피부 미용에 좋은 제철 해산물입니다.

 

 

 

 

 

더보기

꼬막 효능 

 

한 때 붐을 일으켯던 꼬막 비빔밥! 꼬막은 조개류 해산물로 제철에 정말 맛있고 짭쪼름하니 밥도둑인 조개입니다. 꼬막에는 타우린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서 콜레스테롤 감소에 도움을 주고, 뇌 건강, 눈 건강, 간 해독에 도움을 줍니다. 늦가을에 제철이라 초 겨울쯤에서 드시면 최고의 맛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더보기

꽃게 효능 

 

가을 제철 음식으로 원탑 중 원탑인 제철 해산물입니다. 제가 제일 좋아하는 해산물 중 세손가락에 들며, 찜, 탕, 튀김, 게장 등 많은 요리에 쓰이는 해산물입니다. 가을철 숫게가 살이 많이 올라와서 가을철 제일 맛있는 시기라고 합니다. 꽃게도 마찬가지로 해산물들이 가지고 있는 효능들이 비슷하게 들어있습니다. 피부미용, 면역력 강화, 눈건강, 뼈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가을 제철 해산물 알아보았습니다. 이제 가을이 찾아오고 먹고마비의 계절에서 맛있는 해산물을 드시고 몸 건강도 챙기시기 바랍니다 ~~^^  꽃게 짱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