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재철음식 해산물 효능 및 부작용 추천

728x90

 

어느덧 5월이 찾아왔습니다. 가정의 달이 찾아왔고 봄이 물씬 느껴지는 5월입니다. 날씨가 워낙 좋아서 나들이 하는 분들이 많아지고 해산물을 찾는 분들도 많아지고 있는데, 오늘은 5월에 어떤 재철음식 해산물이 있는지 여러분들께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꽃게 효능 

 

꽃게는 콜레스테롤 수치를 저하시켜주어 키토산 성분으로 혈관 건강을 챙길 수 있습니다. 또한 숙취해소와 체중감량, 피부미용, 골다공증에 효과적인 음식입니다. 5월 제철 해산물은 아니지만 암게의 경우 5월부터 6월 사이까지 암컷이 최고의 제철이기 때문에 추천해드립니다.

 

꽃게의 부작용은 많은 나트륨이라고 할 수 있겠는데요! 나트륨이 많아서 고혈압 환자들에게 아주 치명적인 식품입니다.

 

장어 효능

 

우리가 알고 있는 최고의 스테미너 음식입니다. 장어는 대표적인 정력향상의 도움이 되는 식품으로 대체적으로 체력적으로 효과적이고, 피부미용과 혈관개선, 시력회복과 두뇌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해산물은 대부분이 체력과 피부미용, 체력적으로 효과적인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장어 부작용으로는 복숭아와 함께 먹으면 설사를 일으키기 쉽습니다. 복숭아의 유기산이 장어에 함유된 지방의 소화를 방해하기 때문입니다.

키조개 효능

 

키조개는 소라와 거의 동일한 효능을 보이고 있스비다. 타우린이 함유되어 있어 간기능 개선 효과가 좋고, 성장발육, 기력회복, 성인병예방에 효과적입니다. 5월 제철음식 중에서 가장 물오른 키조개인 만큼 효능과 더불어서 맛도 훌륭합니다.

 

키조개 부작용은 성질이 찬 식품이라 맥이 약하거나 아랫배가 찬 분들이 섭취할 경우 배탈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다슬기 효능

 

다슬기는 변비개션 효과와 숙취해소, 신장 질환, 다이어트, 갱년기에 정말 좋은 식품입니다. 5월 제철음식 중에서도 으뜸가는 식품이며, 뼈건강에도 좋아서 뼈가 약해진 분들에게 좋습니다. 마그네슘과 미네랄이 많아서 소화력도 좋아집니다.

 

다슬기 부작용은 조개 특유의 찬성질이 있기 때문에 배탈이 생길 수 있고, 민물생물이기 때문에 기생충 감염우려가 있어서 익히고 드시는걸 추천합니다.

 

 

소라 효능

 

소라는 타우린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서 독소와 노폐물이 쌓이는걸 억제시켜주고 간 해독작용도 도우며, 간기능까지 개선시켜주는 해산물입니다. 더불어서 혈관건강, 성장발육, 두뇌건강, 피로회복에 탁월한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소라 부작용에는 소라 내장속 침샘의 독성물질인 테트라민으로 인해 식중독과 시력 저하를 일으킬 수 있으므로 내장을 빼고 드시는걸 추천해드립니다.

 

 

 

 

이렇게 5월 제철음식 해산물 효능 및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다음에도 각종 정보로 찾아오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