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를따르라2 리세마라 등급표 공략 삼국지 전략RPG게임 추천!

728x90




안녕하세요~ 오늘은 여러분들에게 신작게임인 나를따르라2 리세마라와 등급표 공략을 써드리겠습니다. 지금까지 만나본적 없는 삼국게임! 요즘 전략게임 중에서 삼국지 게임들이 너무 많이 나오고 있는 가운데 아기자기한 재미를 더해줄 게임입니다. 플레이 해본 결과 나름 재미도 있고 파밍하는 재미와 스테이지 돌파하여 성을 차례로 점령하는 재미까지 있습니다. 최고의 나라를 만들어 삼국통일을 이루는 주인공이 될 수 있는게임! 나를따르라2 시작합니다.








나를따르라2는 삼국지 역사 속 명장 100여종을 수집해 자신의 휘하에 영입하고, 나만의 성지와 군대를 성장시킬 수 있는 모바일 전략 RPG입니다. 강력한 덱과 숨겨진 보물등을 맞춰서 궁합 요소를 갖춰 육성하고 서버당 유일한 대황제 단계까지 관직을 승진시킬 수 있고, 약탈전, 공성전, 대항전까지 다양한 컨텐츠가 준비된 게임입니다.








나를따르라2 리세마라는 쉽습니다. 뽑기를 진행할때 나름 혜자스러운 이벤트가 많고, 스테이지 돌파시마다 주는 보석이 쏠쏠하기 때문에 초반에 마네키네코를 사용하여 보석을 늘려주시는게 좋습니다. 그럼 좀 더 빠르게 리세마라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각종 보석들은 손쉽게 얻을 수 있어서 리세마라 시에 40회정도는 손쉽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조금만 플레이 해도 보석 수급이 빠르기 때문에 금방 모으고 진행할 수 있습니다. 







사령관도 관직 승급과 로얄 혜택, 공무, 재능, 법령 배포 등 관직을 빠르게 올려야 영웅 출전 인원도 높이고 각종 컨텐츠와 전투력이 올라갑니다. 나를따르라2 공략에서는 이렇게 올려주심이 좋습니다.


다른 게임보다는 혜자스러운 면이 확실히 있씀다..




챕터 진짜 빠르게 깨는데 리세마라 할때 10회권을 주기 때문에 뽑기에서 높은 등급을 얻어서 게임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영웅들의 성장도 꽤 재밌는 육성이 있습니다. 훈련과 승급, 강화, 각성, 돌파 육성 컨텐츠가 있고, 영웅 승급을 통해서 별 등급을 올릴 수 있습니다. 성장하는게 나름 쉬워서 ssr등급부터 성장시켜주시면 됩니다. 초반에는 SSR등급이 많이 없기 때문에 SSR등급을 빠르게 성장시켜 주고 게임을 진행하면 누구보다 빠르게 가능합니다.




나를따르라2 리세마라 방법


1. 리세마라를 진행합니다. 튜토리얼 깨주고 챕터 3까지 깨주면 10회권을 주기 때문에 보석 2500개와 함께 20회 도전이 가능합니다.


2. 20회에서 SSR등급 1~2개 정도는 나와줘야 합니다. 잘 안나오기도 하기 때문에 SR등급을 성장시켜 사용해주시면 됩니다.


3. 인연 시스템이 있습니다. 각 나라의 시너지 효과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버프가 의외로 크기 때문에 같은 인연 시스템을 활용하여 덱 배치를 해줍니다.







4. SSR등급 중에서 위, 오, 촉 나라의 최상위권 영웅 조조, 하우돈, 사마의 / 손권, 손책, 주유 / 유비, 관우, 제갈량 등의 핵심 인물들로 인연 버프 되는 영웅으로 뽑아주시면 됩니다.


5. SSR등급이 안나오면 다시 진행하시는게 좋습니다. 리세마라 시에 하루 총 70회 정도의 뽑기가 진행가능하고, 30분 투자로 40회 정도가 가능합니다.










 



이렇게 나오면 시작 하시거나 다시 리세마라를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나를따르라2 등급표에서는 조운이 1티어인건 확실하고, 곽가는 1.5티어 정도 됩니다. 하지만 약간 아쉬운게 인연 버프를 얻지 못하는점이 아쉽긴 하지만 다른SR 등급과 R등급으로 인연 버프를 챙겨서 플레이 해주시면 됩니다.



나를따르라2 인연 버프 할때 3/3으로 진행합니다. 상위 3개의 인연 버프 캐릭과 나머지 다른 3개의 인연 버프를 얻고 진행하시는게 가장 좋습니다. 



캐릭이 정말 많습니다. 1000개의 캐릭이 있고, 똑같은 영웅의 등급이 N, R, SR까지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영웅 숫자가 많은 것입니다. 그리고 나를 따르라2 배치에 따른 시너지 조합과 탱딜힐의 조합에 따라 많은 전략적 차이가 보이는 게임입니다. 굳이 SSR등급에 연연하지 않아도 플레이 하는데 있어서 어려움이 없습니다.



또한 기지 성장과 배치로 하여금 수성하는 재미도 있고, 공성에서는 상대 타워와 영웅 배치도에 따라서 어디에 배치하여 공격하냐에 따른 재미도 있습니다. 




나를따르라2 등급표


등급표는 딱히 중요하진 않습니다. 뭐가 나오냐에 따른 플레이와 어느것을 먼저 뽑아 성장 시키냐에 있습니다. 하지만 압도적인 영웅의 성능차이는 게임의 난이도를 과감히 무시해 버리는 경향도 있죠.


압도적인 성능차이는 대표적으로 미친 1티어 등급인 조조, 손권, 유비, 사마의, 제갈량, 관우, 조운, 여포가 있습니다.


무튼 다좋은데 인연 시스템이 정말 큰 게임이라 인연 영웅으로 가주도록 합니다.




보시면 아시겠지만 인연 버프는 상상 이상입니다. 유비의 경우 인연 버프는 제갈량, 오호 관우, 오호 장비 이렇게만 해도 총 35% 버프를 얻는 것입니다. 방어력과, 기술, 피해, 체력 등이 올라가며 렙업을 진행하면 할 수록 능력치는 기하급수적으로 올라가기 때문에 인연 버프가 중요하다는 것입니다. 나를따르라2 공략에서는 등급표만 보고 진행하지 마시고 되도록이면 인연 버프를 통한 해당 나라의 전력을 뽑아 전략적으로 플레이 해주시면 됩니다.





보물 장비도 다들 아시는 유명한 장비들이 있습니다. 이건 뽑기에서 진행하시는건데 초반에는 패스 하시고 영웅 덱이 어느정도 갖춰진 상황에서 해주시면 됩니다. 

무기와 탈것, 서적, 귀보가 존재하여 각 해당하는 전용 장비들이 많습니다.





나를따르라2 리세마라 등급표 공략는 여기까지 하고 삼국지 전략 RPG게임 추천해드리면서 저는 다음게임에서 찾아뵙겠습니다. 그럼 20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