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라 엔드리스 워 공략 리세마라 헥사곤 타일맵 전략게임 추천

728x90




안녕하세요~ 오늘은 테라 엔드리스 워 공략과 간단 소개를 해드리겠습니다. 많은 분들이 이 게임을 기다렸습니다. 사전예약자만 200만명이고 테라 IP를 이용한 게임이라서 정말 많은 기대를 했던 게임입니다. 언리얼4 엔지를 활용한 고퀄리티 그래픽을 갖춘것이 특징이며, 헥사곤 타일맵에서 펼쳐지는 대규모 전투를 통해 전략적 재미를 찾는것이 다른 전략적 게임과의 차별화된 게임입니다.




테라 엔드리스 워 게임은 테라 세계관에 등장하는 영웅들을 등용하여 자신의 영지를 확장시키고, 부대를 양성하여 아르곤 침약으로부터 아르보레아를 지키기 위한 전투를 합니다. 컨텐츠로는 RPG장르를 전투에 가져온 시공의 균열과 아크데바 격퇴, 아르곤 캠프 및 주성 소탕, pve 컨텐츠와 길드 집단전투, 길드대전, 도시 점령전 등 각종 pvp 컨텐츠를 즐길 수 있습니다.




테라 엔드리스 워 리세마라는 있습니다. 다만 오래걸릴 뿐! 굳이 리세마라를 하지 않아도 되는 게임입니다. 건물을 성장하는 게임이며, 시공의 균열과 각종 퀘스트를 깨다보면 고급 뽑기권을 주기 때문에 리세마라 없이 그냥 즐기시면 되고, 만약 리세를 한다고 하면 보라색 등급의 캐릭터를 얻고 시작하시는게 좋습니다. 그외는 그냥 진행하시면 되겠습니다.


















일반 뽑기에서도 캐릭터가 나옵니다. 뭐가 나오든 나오기만 하면 됩니다. 굳이 높은 등급의 캐릭터를 얻으시려고 하지 마시고~ 일반 등급도 정말 좋은 효율을 보여주며, 일단은 영웅이 많아야 자원이나 각종 전투에서 유용하게 전투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테라 엔드리스 워 공략에서는 12명의 캐릭터로 3파티 점령, 채집, 전투 등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영웅이 없으면 사냥이 어렵기 때문에 본 부대 빼고는 다른 부대는 채집과 각종 자원 캐기로 플레이 하시면 됩니다. 초반에는 도시의 성장이 가장 중요하기 때문에 보라색 보석을 아끼지 말고 사용해주시기 바랍니다. 보라색 보석은 수급이 정말 잘되고 조이시티의 초반 운영답게 많이 퍼주고 시작합니다.









오히려 고급이 더욱 안나오는것도 함정...






테라 엔드리스 워는 다양한 병종과 병종의 능력을 극대화시킬 수 있는 진형과 캠프 건설을 통한 전략적인 지점 선점과 텔레포트를 이용한 병력 수송, 집결, 지원을 통한 길드원 간의 협력 플레이로 전쟁의 스름을 한순간에 뒤집어 놓을 수 있습니다.







테라 엔드리스 워는 정말 잘만든 전략게임 입니다. 약간의 조잡한 육각형의 핵사곤 타일맵이 집중력을 흐트릴 수 있지만 게임성은 정말 충분히 있다고 봐도 과언이 아닙니다. 헥사곤 타일맵 기반으로 필드에서 전쟁을 통해 점령과 적군의 몰락을 한꺼번에 진행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게임의 재미를 더해줄 길드 시스템으로 대규모 길드 전쟁까지 더해져서 게임의 흥미도를 높여줍니다.




그리고 사령관 렙업을 진행하면 사령관 특성이라고 하여 내정, 군사 특성으로 나뉘게 됩니다.


여기서 초반에는 내정 특성을 선택하여 빠른 건설 속도와 연구속도, 각종 자원 생산량을 높일 수 있습니다. 건설속도는 10렙 달성시 건설 쿨타임 40%를 줄여주고 건설속도 2 테크를 타서 건설속도를 더욱 줄여주시면 됩니다. 사령관 특성은 전투력 500만 이하일 경우에는 내정으로 갑니다. 





굳이 전투보다는 내정에 힘을 쏟으시면 되고, 특성 리스트를 만들어서 전투형을 새로 만들어주시면 됩니다. 번갈아 가면서 사용하시는게 이 게임의 주된 공략입니다.





전투의 핵심은 필드 밖 전투겠죠? 행군 시간이 타 게임에 비해 너무 길지만 전투하는 맛은 좋습니다. 나중되면 정말 재밌어질 게임이라고 생각됩니다.!!  테라 엔드리스 워 꿀잼 전략게임 추천해드립니다.





이 게임은 업그레이드가 생명입니다. 낮은 티어의 캐릭들도 성장하면서 전투력이 급상승 되기 때문에 필수적으로 룬을 모아서 계급을 성장해주시면 됩니다. 뽑기에서 파랑색 이상의 등급이 나왔다면 바로 갈아타는것이 좋으며, 렙업이 잘 안되있는 캐릭이 있다면 성장 물약으로 키워주시면 됩니다. 또한 룬은 소탕을 통해서 빠르게 룬을 모아서 계급을 성장시킬 수 있습니다.





그리고 사령관 기본 캐릭터 입니다. 스킬을 바꿀 수 있어서 pvp용, 보스용 스킬이 따로 있고 스킬을 뭘 고르냐에 따라서 전투 스타일이 많이달라지는 게임입니다.






균열에서는 던전 게임 형식으로 나옵니다. 도시 점령 게임이라서 약간의 지루함을 균열에서 RPG장르로 탈바꿈 하여 게임의 재미를 더할 수 있습니다. 그래픽도 좋고 캐릭터의 매력도 넘치며, 캐릭터의 조합에 따른 시너지 효과가 너무 좋고, 힐러의 비중이 정말 큰 게임이라서 2힐러만 데리고 가도 왠만한 곳은 다 클리어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아까도 말했듯이 보라색 보석은 일단 첫 사용으로 vip시스템에 써줍니다. 2레벨 달성 시 던전 자동전투가 가능하기 때문에 균열을 돌때 손수 하나하나 클릭하지 않아도 되서 올 자동게임이 완성됩니다. 초반에 무조건 이것부터 구매하세요! 1000다이아면 2레벨로 바로 만들 수 있기 때문에 2레벨 달성 후 존버타면서 vip등급을 올려주시면 됩니다.




12캐릭 정도는 모아줘야 3파티로 게임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어느것 하나 필요하지 않은 캐릭이 없기 때문에 하나하나 어느정도 키워주심이 좋습니다. 




요즘 가장 핫하다던 전략게임 중에서 나름 선방할 수 있는 게임인것 같습니다. 다만 조이시티라서 아쉬움이 남습니다. 블레스 시절에도 막장 운영과 밸런스 붕괴로 인해 욕을 많이 먹엇던 회사고, 저 또한 욕을 많이 했던 회사인데 테라 엔드리스 워 전략게임 만큼은 운영 잘해서 롱런 했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이상으로 테라 엔드리스 워 공략 리세마라 헥사곤 타일맵 전략게임 추천해드리면서 저는 다음게임에서 찾아뵙겠습니다.!! 안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