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라프 템트리 공략 롤시즌10 카운터 룬, 스킬콤보, 운영법 대공개

728x90




안녕하십니까~ 오랜만에 롤에 대한 공략을 써봅니다. 근 1년만이죠! 다시 롤을 시작하면서 여러가지 챔피언들을 플레이 해보면서 제가 요즘 핫하게 꽂힌 미친 괴물을 하나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올라프! 그는 정말이지 요즘 메타에서 그 누구도 막을 수 없는 탑깡패라는것을 몸소 느끼게 해주는 챔피언이였습니다... 말이 안되는 탱과 딜, cc 무시로 하여금 다 때려잡는 막강함을 보여줬습니다. 그래서 여러분들에게 소개한번 해드리겠습니다. 올라프 템트리 공략과 롤시즌10 룬, 스킬콤보, 카운터에 대한 정보를요~!




올라프 룬


리본적은 룬 셋팅입니다. Q와 평타 위주로 플레이가 가능한 올라프는 정복자 룬과 시너지가 너무 좋습니다. 정복자 발동시 AD증가로 인해 Q의 계수(1.0AD)에 힘을 입어 초반에도 추가적인 딜로 인해 상대를 제압할 수 있습니다. 지속적인 공격으로 인한 룬은 정복자가 올라프에게 좋고, 쿨감과 비스킷으로 초반에 견제용으로도 충분히 좋습니다. 외 민첩함, 승전보, 최후의저항으로 하여금 추가적인 공격형 유틸을 올려주도록 합시다. 요즘 올라프는 빠른 전투가 아닌 지속적인 좀비같은 전투가 메타입니다. 원래도 그랬지만...^^





텔포 + 점멸


텔포 + 유체화 


이건 상대 라이너를 보고 결정합니다.  영혼의 맞다이가 심한 탑 세계에서는 점멸과 유체화 둘중 상대 라이너를 보고 골라줍니다. 한방 한방의 딜이 강력하여 점멸로 피할 수 있는 챔피언(리븐, 아트록스, 자르반 등)이 있거나 세밀한 컨트롤 하여 점멸 각을 잘 잡는 실력이라면 닥치고 점멸입니다.


그 외 킬각을 보는 따라가기식 챔피언 (티모, 다리우스, 블라디미르 등)이 있다면 유체화도 좋습니다. 


개인적으로 올라프 정글 할때나 유체화가 정말 좋은듯 합니다. 올라프 공략에서는 점멸이 거의 대다수 가지만 정글은 유체화가 짱임당....




올라프 스킬콤보


일단 스킬은 뭐 다들 아시다시피 Q로 시작해서 Q로 끝나는거 아시죠?


콤보는 뭐 말할것도 없이 Q 던지고 상대에게 맞춰주고 던진 도끼를 다시 주우면서 플레이를 해주시면 되는데 도끼를 멀리 던지실 필요는 없습니다. 짧은 거리여도 상대만 맞추면 되니.. 무한 추노를 할 수 있게 끔 거리 확보를 잘 하여 던져야 합니다. Q > 도끼줍고 따라가서 평타 > x4 이런식으로 반복하시면 됩니다. 중간중간 E를 써주시고 맞다이를 할 경우에는 W의 효율이 정말 좋습니다. 피 중간쯤 남았을때 써주시면 W의 피흡 효율이 높아지기 때문에 피가 정말 빠르게 찹니다. 그리고 평타 치면서 E 뚝배기를 날려주시면 됩니다.


R은 다들 아시다시피 삼국무쌍이 되는 이곳의 주인공은 나야나~ 나야나~ 가 되는 장면을 목격하실겁니다.  


싸움 도중 내가cc에 걸렷다? 그럼 바로 R 쓰고 다때려부시면 됩니다.



올라프 템트리


올라프 템트리는 첫템으로 블클을 가주도록 합니다. 블클은 칠흑의 양날도끼입니다. 쿨감이 20% 올라가고 방깍24% 와 평타 공격시 이속증가, 체력, 공격까지 뭐하나 빠지지 않는 올라프 최고의 선템입니다. 올라프 템트리는 위 사진대로 가셔도 중간은 하실겁니다. 삼위일체 템트리도 좋긴하지만 초반에 너무 비싼 가격이라서 브레이크 타임이 너무 길어서 칠흑으로 가시는게 좋고, 신발은 상황에 따라서 닌자신, 헤르메스신발 중 상대 라이너를 보고 가시면 됩니다. 스테락 + 정령의형상은 탱템으로 손색없는 올라프를 위한 템트리이며 수호천사로 하여금 부활 기능을 잘 살려 탱커의 역할을 제대로 올려주시는게 좋습니다. 




               올라프 카운터               



블라디미르


라인전에서 정말 까탈스러운 상대입니다. 때릴 수는 있으나 잡을 수는 없는게 바로 블라디미르입니다. 

라인푸시 하다가 공격할라하면 도망가면서 피흡하고, 웅덩이 만들고... 안죽고 미니언만 잘먹어도 나중에 블라디미르는 후반 왕귀챔이 되므로 갱이 필수로 와야합니다..





클레드


가장 까탈스럽습니다. 애초에 올라프랑 맞다이가 안되는 미친 챔피언입니다. 왠만한 탑 챔프들은 맞다이로 클레드한테 다 뚜까맞을듯 합니다요...!




피오라


마찬가지입니다. 6렙 전에만 잡는다면 승산이 있지만 6렙 전에 못잡으면 절대 못이깁니다~

이 또한 갱 불러와야 합니다. 맞다이가 안되는게 말이되냐............... 오라야..





간단하게 알아본 올라프 템트리와 공략!  롤시즌10의 카운터, 룬, 스킬콤보 운영법 소개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