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리퍼 후기, 아이폰 보험 후기, U플러스 아이폰 리퍼 보험

728x90

안녕하세요 화룽이입니다!

요즘 날이 굉장히 춥죠??ㅠㅠ

저도 진짜 아침마다 꽁꽁얼면서 출근을 하고 있는데용,

다들 따숩게 입고 다니시고 감기들 조심하세요!ㅎㅎㅎ


오늘은 지난번에 썼던 아이폰 아이튠즈 연결, 아이폰 백업, 아이폰 복원에 이어서 아이폰 리퍼받는법에 대해서 써 보려고 합니다.!


이제는 필수가 되어버린 스마트폰, 그 중에서도 단연 아이폰을 많이들 쓰시는데요.

하지만 아이폰의 단점은 액정이 나가거나 고장이 나면 엄청난 리퍼금액때문에 사람들이 조심스레 쓰고있습니다.


하지만 조심조심하더라도 만약 파손이 난다면...?

그럼 어쩔수 없이 리퍼를 받아야 할텐데요.


리퍼의 종류에는 공식서비스센터리퍼가 있고, 사설수리센터리퍼가 있습니다.


보통,, 아이폰 보험을 들어놓으신 분들은 공식서비스센터에서 많이 하시는 편입니다.


저 또한 보험을 들어놓은 상태이기에 공식서비스센터에서 리퍼 받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드리려 합니다.


자 먼저, 휴대폰이 파손이 되셨다면 당황하지 말고..

본인의 폰케어플러스 보험 등급에 대해서 알아보셔야 합니다.


http://phonecare.kbinsure.co.kr/


폰케어플러스 공식 홈페이지 주소 입니다.


홈페이지에 접속하기 귀찮으신 분들은 아래의 표를 참고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보통 많은 분들이 폰케어플러스 스마트 36~48을 가입중이신데요,

저는 48을 기준으로 하겠습니다!!



일단 아이폰 리퍼를 받기로 마음을 먹으셨다면

주변에 서비스센터를 찾아야 하는데요?


전체적인 APPLE 기계 관리는 동부대우전자서비스센터에서 하고있습니다.

홈페이지 주소는

http://www.dwesvc.com/main/index.do


이곳에 접속하시면 이렇게 서비스센터찾기가 있는데요.




저는 미아역에 거주하고 있어서 찾아보니 수유역센터가 하나 있더라구요!

본인이 사는 지역, 지하철노선도를 검색하면 근처에 있는 센터들이 다 나옵니다!


우선 저는 이렇게 센터를 찾고, 114에 전화를 해서 파손신고를 먼저 하였습니다.

LG유플러스는 총 두가지의 혜택이 있는데요,

하나는 U플러스 자체적으로 해주는 할인혜택 (청구액의 20%, 최대 3만원) 과

보험을 들어서 보험비를 청구받는 폰케어플러스가 있습니다.

짱이득 ><~!





이렇게 신고를 하고,, 


모바일, 혹은 전화번호 1544-0144를 통해서 폰케어플러스 파손신고를 따로 또 하셔야 합니다.

폰케어플러스 파손신고는



이렇게 어플로도 가능하니, 스마트폰을 이용하시는 분들은 어플로 이용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하지만 공인인증서가 꼭 있어야 해요 !

파손신고 할때는 

누가 어디서 어떻게 라는 식의 이유를 적습니다.

2017년 1월 1일 길가다 통화를 했는데 떨어트렸다. 이런식으로 말이죠.



자 이제 신고도 다 했고! 리퍼를 받으러 가볼까요? 슝~~~~

저는 직장인이라 토요일에 찾아갔는데요,

8시 40분에 집에서 출발해서 9시 5분에 도착했는데도 사람들이.... 3명정도 있더라구요 ㅋㅋㅋㅋㅋㅋㅋㅋ

저 끝날때 쯤해서는 15명정도 오셨다는...

역시 일찍일어나는 새가 벌레를 잡는다고,,,


상담기사님께서 파손처리가 다 끝나고 리퍼 폰을 주시면서

봉투에 같이 동봉 시켜주시는데요,

바로 영수증과 견적서 입니다.

이게 없으면,,, 보험 처리 못받습니다 꼭 받으셔야 해요 !!!!!!!!

혹시나 안챙겨주시면 꼭 달라고 하셔야 합니다.



자 , 이걸 받으셨으면 저처럼 저렇게 사진을 찍으셔야 합니다.

저는 블로그에 올리느라 스티커로 이름을 가렸는데, 보험신청 하실때는 깨끗한 이미지로 올려주셔야 해요!

신청을 어플로도 가능하며, 팩스로도 가능합니다.

하지만 저는 어플이 있기때문에 어플로 +_+~








파손 신청을 다 마치면 (U+어플과, 폰케어플러스 어플로 각각 하셔야 합니다. 그래야 두개가 신청이 돼요!!)

이렇게 문자가 날아옵니다.

저는 총 409,000원에서 보험료 327,200원+요금할인 30,000워을 하면 

총 51,800원에 리퍼를 받았습니다!!!

역시 보험의 중요성이랄까...?


요금처리는 저는 월요일 오전에 파손서류 보냈는데 오후에 바로 입금됐습니다.

빨라서 좋더라구용 ...ㅎㅎㅎ


아이폰 백업과 복원하기는 저번시간에 써놓았으니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http://hwaloong2.tistory.com/admin/entry/post/?id=13


요기용 ㅎㅎㅎㅎ


빼먹은 부분이 있거나 놓친 부분이 있을 수 있으니, 궁금하신 사항은 댓글로 남겨주세요!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