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옥화 닭한마리] 미슐랭가이드에 소개된 종로/동대문 맛집 소개합니다.

728x90




안녕하세요 화룽이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미슐랭가이드에 소개된 닭한마리 맛집인! 

진옥화 할매 닭한마리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당!


* 미슐랭가이드 *

세계 최고 권위의 여행정보안내서로, 미쉐린가이드 또는 기드미슐랭 등으로 불림 (출처-네이버)


 친구랑 동대문 근처를 거닐다가 ddp가서 귀경하다가..

종로쪽에 진옥화 할매집을 가자고 하길래 당장 콜을 외쳤습니다.

따끈한 국물이 당기기도 했고, 닭요리를 안먹은지도 오래 된 것 같았기 때문에..





일단, 사람이 엄청 많아요.

사람이 많은데,, 중국인이 5 일본인이 1 한국인이 4 정도의 비율을 보이고 있습니다.

아마 입소문을 타서 중국인 관광객들이 많이 오나봐요.

사드때문에 시끄럽고 관광을 막았다 한들 100% 막히진 않나보네요.(정치성 발언 아님)



사람이 많아서 저희는 29번째 번호를 부여받았습닌다.

내년에 29살인데 내년을 예고하는 건가.. 슬프네 갑자기


종로 먹자골목 내에는 진옥화 할매집 말고도 닭한마리 가게가 엄청나게 많아요.

그리고 맞은편에는 생선가게들이 즐비해 있어서 코를 찔렀습니다.

(생선을 좋아하지 않는데도 구미가 당기더군요)



명동 닭한마리. 매스컴에 엄청 출연했다는군요.



바로 옆에 또 있는 명동닭한마리.



그 바로 옆에 또 명동 닭한마리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명동이 몇군데인지..



이 4곳 외에도 굉장히 많아요.



진옥화 할미집 맞은편에 위치한 생선구이집.



40분 정도 웨이팅을 하고 입성했습니다.

김치와 물은 셀프이네요.

고추를 빼면 국내산 재료들로 쓰고있습니다.



진옥화 할매 닭한마리 가격 및 메뉴판입니다.

아마 가격이 몇번 수정이 됐나봐요.

그래도 치킨 한마리 값이니, 저렴한 편입니다.

과연 치킨값이 얼마나 더 고공행진 할까요.



약 10분을 기다린 결과 드디어 나왔습니다.

뭔가 허전해 보이는데 맛집의 조건은 허전함이죠.(???)



이곳 김치는 특이합니다.

저는 김치를 좋아하기때문에 음식점을 가면 항상 김치먼저 맛을 보는 편입니다.

하지만 이 곳 김치는,, 싱겁습니다.

동치미도 아닌것이 물이 있고,, 

근데 비밀이 있는 게..

이 김치를 냄비에 풍덩 빠트리면 180도 달라진 맛으로 나타납니다.



직접 잘라주셔요.




생각할 틈 없이 김치 집어 넣어버립니다.



이게 뭔고 했더니 친구가 소스라네요.



이렇게 먹는데, 진옥화 할미 집에서 손이 제일 가지 않았던 소스 입니다.



술을 안먹는 저희에게 탄산은 최고의 음료입니다.



국수사리 하나 추가했는데, 칼국수사리가 쫄깃하니 아주 맛있습니다.



국물이,. 끝내줘요!

진짜진짜 맛있습니다.

친구가 그냥 사발로 들이켜버리네요



마지막은 아이스크림으로 마무으리!

이제 이 친구는 다시 고향으로 내려간다고 합니다.


서울엔 이제 옛 친구 마정흠밖에 남질 않았어요..

사실 그 친구는 본지도 오래됐고,, 좀 어색하네요 ㅎㅎ


아쉽지만 내 친구 태운이가 성공하길 바랍니다.

죽마고우 태운아 성공해라!!


진옥화 할머니 닭한마리 위치를 남기며 리뷰를 마치겠습니다.

정성 부족한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