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래곤 빌리지 컬렉션 게임 공략 리뷰 다마고치 시뮬레이션 게임

728x90

 

 

 

안녕하세요~ 오늘은 드래곤 빌리지 컬렉션에서 다양한 드래곤을 획득할 수 있는 다마고치 같은 시뮬레이션 게임입니다. 막 싸워서 렙업 하고, 성장하는 게임이 아닌 드래곤 교배와 먹이 주고, 알을 가져와서 성장 시켜 진화 시키면서 나만의 드래곤을 갖는 게임입니다.

 

 

 

 

 

 

사실상 게임을 해봐도 올 수동 게임이다가 하나하나 클릭을 해주고, 부화 하는 시간도 기본 1시간 이상 걸리는 게임이라 시뮬레이션 다마고치 게임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처음에는 알에서 부터 시작을 하고 돌보기를 통해서 진화를 할 수 있습니다. 진화 단계는 3단계로 이뤄져 있으며, 보호소, 마켓, 거래소, 빌리지 꾸미기, 탐험 등의 컨텐츠를 가지고 있습니다.

 

 

 

 

 

 

 

일단 빌리지 꾸미기는 내 마을을 이쁘게 꾸밀 수 있고, 상점에서 골드를 통해서 여러 꾸미기 물건들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알은 부화 시간이 진짜 길기 때문에 행복 관리 지수를 관리해줘야 합니다. 드래곤 빌리지 컬렉션 공략에서는 행복 지수를 돌보기를 통해서 맥스까지 찍으면 질병이 걸리고, 1시간이라는 시간이 걸리기 때문에 질병 걸리지 않게 관리를 해주면서 부화를 시켜야 합니다. (꽤나 오랜 시간이 걸리는 게임이라.. 무한 방치입니다..)

 

 

 

 

 

그리고 모험에서 얻을 수 있는 드래곤 획득처가 다 다릅니다. 불의산에서 멘트 "이 알은 매우 붉고 뜨겁다"는 파이어 라는 드래곤을 얻을 수 있고, 이 알은 불타오르고 있다 < 멘트는 피닉스를 얻습니다. 드래곤 획득은 탐험 맵마다 멘트에 따라서 얻을 수 있기 때문에 드래곤 빌리지 공식 포럼에 가셔서 공략글 보시면 드래곤 획득처 정리가 있으니 확인하고 키우고 싶으신걸 키우시기 바랍니다.

 

 

개인적으로 튜토리얼이 부실하고, 컨텐츠도 부족하며, 그냥 오랜 시간 기다리면서 부화하는것만 보는 느낌의 게임이라 호불호가 많이 갈릴 게임인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간단히 소개해드린 드래곤 빌리지 컬렉션 공략 리뷰 글이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