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디아 다이어리 공략 리세마라? 없이 동화 수집형RPG

728x90






안녕하세요~ 오늘은 칼디아 다이어리 라는 게임의 공략과 간단 리뷰를 써드리겠습니다. 이 게임은 동화RPG 글로벌 2차원 수집형 RPG게임으로써 많은 유저들이 좋아하는 게임입니다. 칼디아는 아기자기한 캐릭터에 귀여운 마물까지 더해져서 취향을 제대로 저격하는 재미있는 게임입니다. 여러분들에게 간단하게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스토리!


칼디아. 드아벨은 이 광활한 댈휵에 생장하는 인류 선조의 언어에서 집을 상징한다. 마족에 대항한 인간과 신족의 연합은 긴 세월 이어진 "인외대전"을 승리로 이끌었고, 인류의 역사는 마물 조련을 중심으로 눈부신 발전을 이룬다. 인간과 마물 소녀들은 가족과 같은 유대를 갖게 되는데.. 그렇다, 칼디아는 바로 이 대륙의 이름이다. 최고의 조련사가 되기 위한 소년과 소녀의 여정이 시작된다.




스토리입니다. 킬디아 다이어리는 초반에 리세마라가 안되는 게입입니다. 뽑기권 11회가 2000보석이 들어가는데 오픈 초반인데도 불구하고 사전보상이든지 우편에는 아무것도 주지 않고 1스테이지를 완료해도 200다이아 정도도 주지 않아서 노가다로 하여금 얻어야 합니다. 골드 모아서 뽑기를 진행해야 합니다. 




칼디아 다이어리 리세마라를 하신다고 하셔도 스테이지 2까지는 충분히 깨야만 10회도 충분히 골드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골드는 충분히 10회 정도 모을 것을 주지만 뽑기를 한다고 해서 바로 뽑을 수 있는게 아닙니다. 알을 뽑고 부화를 통해서 20분~2시간 정도가 되는 시간을 기다려야만 부화가 되기 때문에 장기적인 게임이 되어 리세마라는 효율이 부족합니다.



 


칼디아 다이어리 공략에서는 마물 뽑기를 통해서 2~3성을 얻고 스테이지만 주구장창 파시면 됩니다. 그리고 마물 뽑기에서 뽑고 난 뒤 캐릭터 업글을 위해서 1성들은 다 2~3성 캐릭에다가 강화 재료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알에서 뽑을 수 있는 마물 소녀, 100여종이나 있기 때문에 여러가지 귀여운 마물들을 키울 수 있습니다.




 


마물알을 소환하면 사용하고 난 뒤에 마물알 부화를 통해서 얻을 수 있습니다. 3성만 나와도 어느정도 클라스는 인정 되는 부분! 리세마라는 없습니다...오랜 시간 게임을 플레이 해야만 얻을 수 있습니다.

초반 일확천금이 사라진 대신 애정으로 키우는 재미가 쏠쏠합니다~!




그리고 농장에서는 마물을 키우면서 선물, 마물들의 친화력을 올려서 능력치를 올릴 수 있습니다. 친화력을 올려주는데도 쓰다듬기, 선물, 강화 등이 존재합니다. 이것도 은근 아이들의 컨디션도 봐줘야 합니다. 다마고치 같은 느낌이랄까요? 마물들 너무 귀여운건 굳굳!!!




그리고 스토리가 좋습니다. 소설 분량의 방대한 메인 스토리와 곳곳에 숨어있는 에피소드가 존재합니다. 저는 스토리는 잘 안보는데 대화 하다가 비지엠이 바뀌거나 흥미롭게 해주기도 합니다. 너무 재밌고 귀여운 모습을 자아냅니다. 



마물은 뭐다? 애정으로 키우는거다!! 칼디아 다이어리 공략 중에서는 농장 경영도 필수적인 부분입니다. 자신만의 농장 경영을 통해 업그레이드, 꾸미기 등으로 재밌게 만들어낼 수 있습니다.




간단하게 소개해드리는 칼디아 다이어리 공략과 리세마라 없는 동화풍 수집형 RPG게임 리뷰였습니다. 가끔 즐기시면 좋을 게임입니다. 여러분들도 한번 즐겨보시기 바랍니다~! 칼디아 다이어리 소개 끝!!